5mstory

고양이 음식 과 혀 본문

동물

고양이 음식 과 혀

야민 2013. 8. 18. 21:28

처음 고양이를 키우시거나 다친고양이나 버림받은 새끼 고양이들을 주워 오셔서

 

경황없이 정보를 찾아 보려는 분들이 보시면 좋을 듯 해요 ㅎㅎ

 

 

 

우선 고양이는 사료가 가장 좋아요

 

너무 저렴한 사료는 부산물이 많고 영양분이 별로 없어서 건강한 고양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조금 가격이 있더라도 좋은 사료를 먹이시는게 좋아요 ( 나중에 병원비로 날아갈거 생각하면 사료만큼은..아끼지 마시길 )

 

 

생식이나 직접 고양이에게 맞춘 음식을 해서 급여하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영양 발란스를 맞추기도 어렵고요;;

 

타우린이라는 고양이 눈에 꼭 필요한 성분을 공급해주기 위해서는

 

사료를 급여하시는게 가장 현명하답니다;;

 

 

아 그 사료가 같은 전연령용이더라도 크기나 모양이 제각각인 이유를 알았어요!!

 

사료가 비교적 가능고 작으면서 동그란 모양인것은 씹거나 소화하기 쉽고

 

조금크고 모양도 다양한 사료는 더 많이 씹어줘야 하기 때문에 이빨 사이에 마찰이 늘어 튼튼한 이와

 

치석 예방에 도움을 주죠 ~

 

다 이유가 있는 거더라구요 ~ 생각해서 먹이기 ㅎㅎ

 

 

그리고 고양이의 혀는 신맛,쓴맛,매운맛,짠맛만 느낄수 있어요

 

달달한 음식을 내가 좋아한다고 우리 고양이도 좋아할거란 생각은 버리시길 ㅋㅋ

 

 

고양이가 우유를 굉장히 좋아하잖아요?

 

저희 고양이 페니는 우유도 좋아하고 신맛도 너무 좋아해서

 

제가 먹는 요플레를 항상 탐내는데요

 

너무 보챌 때는 세네방울정도만 떨어트려서 소량만 먹도록 하고 주지 않아요

 

우유속의 단백질이 소화가 되지 않아서 무른 똥을 쌀 염려가 있답니다;;;

 

 

꼭 먹이고 싶으시다면 고양이나 강아지용으로 나온 펫우유가 따로 있어요

 

그걸 먹이시면 될거 같아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