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mstory

고양이 언어 고양이 꼬리 고양이 기분 본문

동물

고양이 언어 고양이 꼬리 고양이 기분

야민 2013. 8. 18. 20:27

고양이의 꼬리가 전하는 우리 고양이의 기분 ^^

 

 

 

 

고양이 꼬리는 귀여워하라고만 있는게 아니에요~

 

몸의 균형을 잡아주기도 하고

 

또 !! 사랑스런 내 고양이의 현재 기분이나 상태를 알려주기도 한답니다 ㅎㅎ

 

 

 

 

저 위에 맛난거 먹는 고양이들이 보이세요 ??

 

저 고양이들은 지금 너무너무 즐거운거랍니다 ㅎㅎ

 

꼬리를 저렇게나 치켜드는건 즐겁다는 뜻이에요 ~

 

 

저상태에서 직선으로 쭈욱 뻗는다는건 반갑다는 뜻이에요

 

거기서 살살~ 꼬리만 흔들어준다면 애정이담긴 인사가 되겠네요

 

 

근데 쭉 뻗어있는 꼬리의 털까지 바싹 곤두서있다면 공격하겠다는 뜻이니까 유사품에 주의하시길 !!

 

 

가만히 앉아서 바닥에 내려앉았는 꼬리를 살살 흔들고 있다면 생각중이래요 ~

 

방해하지 말아주세요 ~

 

살살 흔들던 꼬리를 좌우로 휙휙 크게 흔들고있으면

 

불안하고 초조 하단 뜻이에요 귀찮다는 표시이기도 하구요 ㅎㅎ

 

 

꼬리로 전하는 울 고양이들의 기분 상태는 알고 모시자구요 ~ ㅎㅎ

 

 

 

 

 

Comments